Blog

 이번에는 바이러스 검사입니다. 이건 비스타에서 검사를 한 화면입니다.  전체 검사를 돌려보았습니다. 총 검사 시간은 30분 가량 소요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사양은 인텔 코어2듀오 E4400(1.9GHz)입니다. 램은 DDR2 2GB입니다. OS은 앞서 말했듯이 비스타입니다. 작업중에는 인터넷 탐색등 다양한 작업을 하였습니다. 제가 게임을 하지 않아서 게임은 안 돌렸습니다. 컴퓨터 사양은 좋은데 게임을 안 하니, 컴퓨터가 조금 안깝더군요. 검사를 해 보니 바이러스가 하나가 발견되었습니다. 이건 MP3P에 감염된 바이러스이며, 이전에 사용했던 제 메인 컴퓨터에서 감염된 바이러스였습니다. 비교적 검사 속도도 빠르며, 바이러스도 비교적 잘 찾는것 같았습니다. 노턴에서는 이 바이러스를 못 찾았었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관한 내용은 "숨긴 파일이 표시가 안 될 경우" 라는 제 포스팅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가 종료된 다음에 발견된 바이러스의 정보가 궁금해서 바이러스 이름을 클릭 해 보았습니다. 클릭을 하니 네이버 검색에서 해당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웹페이지를 찾더군요. 여기를 통해서 제가 감염된 바이러스와 같이 완전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고는 생각이 안 들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타 백신의 DB를 이용한다거나 아님 DB를 새롭게 네이버에서 만든다거나 그럴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 부분은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실시간 감시에서 잘 찾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건 바이러스 검사 이전에 해 보았습니다. 이게 뜰때 실제로 치료는 하지 않고, 그냥 취소를 했었습니다. 바로 찾았네요. 취소한걸 다시 바이러스 검사때는 찾아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검역소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치료가 되는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치료가 안 되는 파일에 대해서는 격리를 시켜버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사용중인 펜티엄 3 1GHz의 컴퓨터에서는 상당히 느린 검사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2시간 가량이 소요가 되었습니다. 검사시 인터넷을 하고 그랬는데, 영향을 상당히 받더군요. 역시나 CPU나 메모리가 낮은 컴퓨터에서는 동시에 이것저것을 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싱글코어에서는 하나만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이부분에 대해서도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할 뿐입니다. 사실 지금 컴은  사용하던 컴퓨터 보드가 나가서 임시로 돌리는 중인데, 상당히 느리네요. 열심히 인내심 테스트를 하며 사용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까지가 바이러스 검사를 한 것에 대한 리뷰입니다. 생각했던것보다는 정말이지 바이러스를 잘 잡고 있습니다. 실시간 감시에서도 문제없이 잡아내고요. 다음에는 악성코드에 대해서 해 볼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만, 악성코드가 많은 곳들을 가지 않아서 구하기가 힘드네요;

※ 이전에 작성한 PC그린 리뷰 보기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신고

Comment +2

  • 아하!! 2008.02.28 14:19 신고

    감사합니다 저도 이거보고 pc그린을 사용하게됬어여 ~

  • 손님 2014.04.03 18:15 신고

    eScan 은 무료백신인 Toolkit 과 함께 시스템복구기능의 Rescue Disk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무료백신은 유료백신과 분명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eScan 무료백신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하지 않는 대신 유료와 같은 수준의 스캐닝을 제공하고, Rescue Disk는 시스템이 불안정할 때 부팅단계에서의 시스템 바이러스 여부를 진단하고 복구해 준다고 합니다. MS 사와 개발파트너 관계이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