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과자의 종류는 참 많이 있습니다. 슈퍼나 마트같은데 가면 무수히 많은 과자들이 있죠. 그 과자들 중에서 무엇을 먹을까 하면서 고르다보면 그저 그냥 먹던거 혹은 이거 처음보니까 먹어봐야지 하는 실험 정신으로 먹어보는 경우가 있을껍니다. 과자 중에서는 이름만 다르지 비슷한 모양새를 가진 과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치토스나 투니스, 포카칩이나 칩포테토 등과 같은 것들이 있죠.

 그 비슷한 과자 중에서 무엇을 고를까요? 양도 많으면서 영양도 풍부한 것을 고르는게 좋겠죠. 그리고 과자에 얼마나 많은 포화지방을 사용한지도 중요하게 되겠죠. 이 포화지방이라는게 버터·살코기·계란 노른자위 등에 함유된 단일 결합의 동식물 지방,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높이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왕이면 건강도 생각해서 포화지방이 덜 함유된 것을 먹어야 겠죠. 이 포화지방을 낮출려면 팜유가 아닌 해바라기유를 써야하는데, 이게 비싸다네요. 이게 봉지 뒷면에 표시가 되어 있다고 하네요.

* 포화지방이란? 상온에서 고체상태의 기름 버터나 돼지기름 등 동물성 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량 섭취 시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장질환/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발병률을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



 저렇게 영양성분란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보통 저런걸 확인도 안 하고 가져간다죠.
포카칩 오리지날 40g 기준
함량 *% 영양소 기준치
포화지방 1.2g 8%
칩포테토 짭짭한맛 40g 기준
함량 *% 영양소 기준치
포화지방 4.3g 35%
 같은 용량일때 포카칩이 적은 포화지방을 가지고 있네요. 조금이라도 건강을 생각한다면 포화 지방이 적은것을 먹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잡담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분께서는 어떤 과자를 드실껀가요?  (2) 2008.07.09
오늘은 뭘 먹지???  (0) 2008.07.04
술집에서 찍은 병맥주~~~~  (2) 2007.08.29

Comment +2

  • 긍데 또 몸에 나쁜게 맛은 있는...경우;;; 전 갠적으로 칩포테토 좋아하는데 말이죠; 음허;;
    오리온에서 나온아이가 더 열량도 낮고 해바라기유라 더 좋은거군요.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