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정보처리 기사 시험을 치고 왔습니다 ㅠㅠ

전공과목에서 다 배웠던 내용들이라 자신하고 공부를 안하고 쳤더니....

음.... 문제가 좀 어렵더군요 ㅡ.ㅡ;;;

역시나 제 머리는 리셋이 ㅠㅠ

아마도 다음회차를 기다려야 하는건지....

어디선가 가답안이라는걸 찾아서 지금 매겨보는 중인데.....

아직 완성이 안 됐더군요 ㅠㅠ

언제쯤 완성이 될지......

오늘 치신분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친구들도 다들 망했다고 하던데 ㅠㅠ)


http://www.gisafirst.com/community/community_01.html?bbs=okbbs_qna&classnumber=&kindmode=&classid=&mode=view&offset=0&number=9892&key=&keyfield=



가답안이 다나왔네요;;;;
다행히도 저는 합격이네요;;;;
다들 어떠신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 치고 왔습니다. 가답안 채점중... ㅠㅠ  (4) 2010.05.09
눈이다.... 그것도 폭설 ㅠㅠ  (2) 2010.03.10
우왕~~ 방학이다~~~  (2) 2009.12.21
어느덧....  (2) 2009.09.27
아... 내 서버... ㅠㅠ  (8) 2009.06.13
장농면허  (2) 2009.06.08

Comment +4

대구에 엄청난 폭설이 왔네요;
그것도 지금 오는중 ㅠㅠ
그냥 살짝 온거라 생각을 했지만.....
현실은 ㅠㅠ


집 앞에 찍었는데, 밤새 내린 눈에 나무들은 눈을 뒤집어 썼네요;
아, 학교를 가야 하는데, 웬지 구미도 저렇게 눈이 왔을꺼 같은데....
그리고 학교도 산에 있어서 폭설이 ㅠㅠ
도무지 학교가 가기 싫어지는 군요 ㅠㅠ

그나저나 궁금한건데 눈이 올때 우산을 쓰시나요?
안 쓰는 사람도 있고, 쓰는 사람도 있는데, 갑자기 궁금하네요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 치고 왔습니다. 가답안 채점중... ㅠㅠ  (4) 2010.05.09
눈이다.... 그것도 폭설 ㅠㅠ  (2) 2010.03.10
우왕~~ 방학이다~~~  (2) 2009.12.21
어느덧....  (2) 2009.09.27
아... 내 서버... ㅠㅠ  (8) 2009.06.13
장농면허  (2) 2009.06.08

Comment +2

  • 흐엉 트래백 보내기실패..!
    그나저나 어제는 눈 정말정말 많이 왔음!

    • 흐엉? 왜 실패지 ㅠㅠ
      아무튼 오늘 아침에도 제법 눈이 내리던;;;
      덕분에 학교까지 오는데 한시간 반이나 걸린;;;
      그리고 지각 ㅠㅠ 하지만 교수는 출석을 부름 ㅠㅠ
      아... 과연 집에 갈때는 눈이 녹았겠지??

드디어 즐거운 방학이네요 ㅎㅎ

기다리고 기다렸던.....


초딩 방학은 아니고 그냥 제 방학이죠 ㅎㅎ

그나저나 이번 학기에는 그닥 성적이 좋지 않을 듯 하네요 ㅠㅠ

지난학기에는 전액 장학금도 받았었는데... (자랑질중 ㅋㅋ)

하지만 이번 학기에는 ㅠㅠ 아무튼....

이번 방학에는 뭔가를 좀 해야 하는데 아마도 아무것도 안 하고 다음 학기를 맞이를 할 듯 하네요 ㅠㅠ

아무튼 당분간은 이번 학기 때 한것들 정리를 해서.....

해피 캠퍼스에 올리던지 해야겠어요 ㅎㅎ

해피 캠퍼스에 레포트를 올리니 제법 사가더라구요. ㄷㄷㄷ

허접한 제 프로그램을 사가다니 ㅋㅋ 아무튼 수수료만 많지만 않으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니 ㅠㅠ

(수수료가 50%가 넘어서 ㅠㅠ)

아무튼 그동안 바쁘지도 않은 학교 생활한다고 블로그를 버려둬서 ㅠㅠ

다시 열심히 해 보던지 그래야죠.

일단 이번 방학에는.....

1. 윈도 XP에서 윈도 7으로 갈아타기
2. 잡다한 프로그램 여러개 만들어보기
3. 일본으로 놀러가기
4. 영어 공부하기....(제일 안 할듯 하지만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 치고 왔습니다. 가답안 채점중... ㅠㅠ  (4) 2010.05.09
눈이다.... 그것도 폭설 ㅠㅠ  (2) 2010.03.10
우왕~~ 방학이다~~~  (2) 2009.12.21
어느덧....  (2) 2009.09.27
아... 내 서버... ㅠㅠ  (8) 2009.06.13
장농면허  (2) 2009.06.08

Comment +2

  • 와우~ 일본 놀러가시나요? 좋겠어요...ㅜ.ㅜ(부럽)
    연말이라 놀러와 봤습니다.
    내년에도 항상 건강하고 공부 열심히해서 공짜로 학교다니세요~ㅋㅋ

어느덧....

잡담/일상2009.09.27 19:12
개강을 한지 무려 한달이나 지났네요; 별로 하는것도 없는데 시간은 무지무지 잘 가네요;;;
아... 어서 빨리 종강을 했으면 하지만... 현실은..... ㅠㅠ

이번 학기에는 기숙사에 당당히 입사를 하는 덕분에 주말에도 학교에서 보내곤 합니다.
물론 지난 학기까지는 주말은 집에서 보냈죠;
이번에 들어온 기숙사가 새로 지은 BTL 기숙사라 시설은 ㅋㅋ 무지 좋더군요.
돈도 그리 안 비싸다고 생각을 하면서.... 기존 기숙사랑 13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그럭저럭 괜찮더군요....
기숙사 안에 편의점(!! 민간 편의점.....)이 있더군요.
2인 1실인데... 넓이는 기존 기숙사의 4인 1실보다 약간 작은;;;; ㅇㅅㅇ

다만 안습적인 상황이라면.....
학교에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기숙사라.....
때아닌 등산을 ㅇㅅㅇ;; 해야 합니다.. 계단이 있는데... 75개라더군요.... 그걸 올라야 기숙사가....
그리고 밥은 아침과 저녁... 기존 기숙사는 점심과 저녁을 주는데... ㅠㅠ
이거 때문에 BTL 기숙사는 아침 8시만 되어야 활동적인데 반해, 기존 기숙사는... 아직도 한밤중이더군요;
아침을 빵이나 밥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좋긴하지만요.
그리고 가장 최악의 단점이라면은 통금 시간......
기존 기숙사의 통금시간은 2시에서 5시인데... 이것도 거의 안 지켜지는 상황인데.....
(통금 시간에 경비아저씨가 문만 안 잠그면 그냥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그 경비아저씨는 여자 기숙사에만 있고...)
하지만 제가 사는 기숙사에는 통금시간이 12시부터 5시.....
....................................................
술 자리를 가서도 시간을 열심히 보면서... 아 이제 들어가야 하네;;; 이러곤 하고 들어가죠;;;

그외에 소소한 단점은 없고....
장점인지 단점일지는 모르나....
개인별로 인터넷 전화기가 지급이 된다는.....
다만... 이게 무선전화기가 아닌 유선이라.... 그렇게 좋지만은 않아요;
게다가 LG가 아니라 SK라서... 집에 전화를 하면 ㅇㅅㅇ
(집에 인터넷 전화는 LG꺼라 무료 통화가 가능한데 ㅠㅠ)

아무튼 기숙사가 좋다고요... ㅎㅎ
끝에는 자랑;;;
포스팅을 한다한다 해 놓고선 계속해서 안 하네요;
학교 무선 인터넷은 무지 느린데....
노트북을 기숙사로 잘 안 들고 다녀서;;;;
(기숙사는 위에 말했듯이 SK를 사용하죠. 개인별로 아이피도 주고... ㄷㄷ)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이다.... 그것도 폭설 ㅠㅠ  (2) 2010.03.10
우왕~~ 방학이다~~~  (2) 2009.12.21
어느덧....  (2) 2009.09.27
아... 내 서버... ㅠㅠ  (8) 2009.06.13
장농면허  (2) 2009.06.08
죽음의 3주.....  (2) 2009.06.06

Comment +2

몇일 전 웹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발표가 있었습니다.

웹 프로젝트를 하는 것이었죠. 물론 교수님께서는 디자인에는 전혀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고 하셨지만....

나름 대충 잘 보일 정도만 하기로 하고 열심히 해서.....

완성을 했습니다.

그러던중 첫번째 발표날에는 시간이 다 되어서 제 차례가 되자 다음 시간에 하자는 교수님의 말씀... ㅠㅠ

아.... 발표 하고 싶었는데....

몇일이 지나고 두번째 발표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1교시라 확인도 못 하고 부랴부랴 학교를 와서 뭐 서버는 잘 돌아가겠지 그려러니 하고 돌려보는데...

엉?? ㄷㄷㄷ 접속이 안 돼 ㅠㅠ,......

아.... 결국에는 잠시 시연은 뒤로 미루고 자리로 와서 원격으로 컴퓨터를 접속을 할려니.....


안되는거였습니다. 저는 순각 패닉상태에 빠져들었고....

집에 급 연락을 해서 컴퓨터 상태를 확인 했습니다...

아..... 빼갈꺼 없는 컴퓨터에 왜 해킹을 들어오는거야....

이러면서.. 일단 동생에게 윈도 로그인까지 시켜놓고선.....

다시 자리로 와서 확인을 하는데 역시나 원격이나 웹서버는 실행이 안 되는겁니다.....

아... 일단 백업본이 있으니까 노트북으로 돌려봐야지....

하고 돌려보는데... 다행히도 DB로는 접속이 되더군요....

결국에는 그걸로 시연을 하고.....

무사히 발표를 마쳐버렸죠 ㅠㅠ

윈도는 보안에 취약하나 봅니다 ㅠㅠ 왜 서버를 돌릴 생각으로 윈도를 깔았는지;;;

좀 더 공부해서 리눅스를 할껄 그랬습니다;;;; 이제와서 바꿀려니 시간도 없고....

어차피 2주만 더 돌리다가 끄면 되는데.... (아직 남은 프로젝트가 있어서...)

대충 중국쪽에서 들어오는거 같은데... 이거 확실하게 차단할 방법이 없을런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왕~~ 방학이다~~~  (2) 2009.12.21
어느덧....  (2) 2009.09.27
아... 내 서버... ㅠㅠ  (8) 2009.06.13
장농면허  (2) 2009.06.08
죽음의 3주.....  (2) 2009.06.06
아주 오랜만에 남기는 글.....  (10) 2009.04.14

Comment +8

장농면허

잡담/일상2009.06.08 17:08
저에게는 군대를 가지전에 땄던 운전면허증이 있습니다.
물론 학원에다가 돈을 뿌려가면서 땄었죠.
뭐, 돈을 주고 샀다고 봐야 ㅡ.ㅡ;;
아무튼 그걸 따고 난 다음에 몇 개월 있다가 군대를 가고 집에 차도 없고 그래서 차를 운전할 일이 전혀 없죠.
그저 제게 운전면허증은 신분증이었죠;
 

그러던 중에 같이 사는 형 차를 타고서 구미에서 통학을 하고 있었죠.
(동기랑 형 한분과 함께....)
운전은 저는 장농이었고, 동기랑 형은 운전을 하죠. ㅎㅎ
전 장농이라며 그냥 운전 안 하고 얻어타기 ㅋㅋ
 
학교 내에 주차를 하면 12시전까지는 주차비를 받기에 보통 12시 넘어서 집으로 퇴근을 하죠.
물론 무료 주차장이 있지만, 공부를 할려고 일부러 거기다가 주차를 하죠;

그러던 어느날 형과 동기 녀석이 술을 마셨습니다.
음.... 운전은..... 어쩔 수 없이 제가 해야 했죠.
운전대에서 손을 뗀지 어언.... 5년차.... 아무튼 뭐..... 그랬죠.
떨리는 마음으로 운전대를 잡고서 갔죠.
너무 오랜만에 하는 덕분에 차선은 2개를 차지하고 가기도 하고 뭐 나름 잘 몰고 갔죠;
아무튼 가다보니 음주 단속을 하더군요!!!!!!!!!!
이건 면허 따고 첫 운전에 음주 단속이.... ㅎㅎ
냉큼 불어주고 고이 갔죠. ㅎㅎ 아무튼 운전은 재미 있더군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덧....  (2) 2009.09.27
아... 내 서버... ㅠㅠ  (8) 2009.06.13
장농면허  (2) 2009.06.08
죽음의 3주.....  (2) 2009.06.06
아주 오랜만에 남기는 글.....  (10) 2009.04.1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2009.01.01

Comment +2

시간이 무지 잘 가더군요. 집에서 놀때는 무지 안가는거 같았는데 흑흑흑
이제 곧 방학을 한다죠. 뭐 계절학기를 듣는지라 방학을 해도 3주는 학교에 있어야 해서 별반 방학을 한다는 느낌도 안 들지만;;;;
이번학기는 무척이나 편하게 보낸다고 좋아라 하고 있었는데 막판에 교수님들께서 물밀듯이 퍼 부어주시는 프로젝트들....
아...... 그저 한숨만 나오네요;;;
전공 6과목에 사이버 교양 1과목을 듣는데....
전공 5과목에서 프로젝트가 나왔더군요;
그것도 지난주에 많이들 나왔죠.
물론 학기 초에 예고 한것도 있었지만;;;;
이제 프로젝트 하나 완성하고서 남은 4개는 어떻게 끝을 낼까 ㅠㅠ
그리고 시험은 어떻게 공부할까....
이러고 있습니다;;; 뭐 어떻게든 되겠죠;;;

아무튼 남은 4개의 프로젝트와 시험을 20여일 안에 끝을 내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제출일이 전부 같은건 아니지만;;;
종강 이후에 제출하는것도 있지만...(그래서 3주라죠... 종강은 이제 2주 남은...)

완성한 프로젝트는 웹프로그래밍 과목인데, 쇼핑몰을 만드는 거였습니다.
만들었고 이제 다음 화요일에 발표만 하면 되죠. 문서 작업도 다 끝냈고.....
혹시나 구경 가 보실 분은 가보세요~ ㅎㅎ
http://asata.wo.tc/shop 종강하면 집에서 돌리는 서버를 그만 운영할 예정이라 나중에는 못 들어가실 꺼예요


아무튼 블로그에 포스팅할껀 이리저리 많은데 귀찮음과 바쁨으로 인해서 잘 안 올리네요.
언제 이걸 해결을 해야하는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내 서버... ㅠㅠ  (8) 2009.06.13
장농면허  (2) 2009.06.08
죽음의 3주.....  (2) 2009.06.06
아주 오랜만에 남기는 글.....  (10) 2009.04.1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2009.01.01
내 달력에는.....  (6) 2008.12.23

Comment +2

  • 간만에 포스팅이네요. 공부하시느랴 많이 바쁘신듯해요..^^
    허전하긴하지만 쇼핑몰 잘 만드셨네요.ㅎㅎ

    • 공부와 술을 함께 하다보니;;;;
      아무튼 다시 짬을 내서 해봐야죠 ㅎㅎ
      허접하게 만든거라 아무튼 발표를 잘 해봐야죠 ㅎㅎ

한달만에 올리는 글이네요.
그 동안 개강을 하고 별로 바쁘지도 않으면서 바쁜척하며 지냈습니다.
이런저런 일이 있고 갑자기 환경이 바뀌는 바람에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하면서 지냈습니다.
대충 잘 마무리가 된 듯해서 다행인거 같더군요.

이번 학기에는 미친척을 하고 무려 25학점을 들어버렸습니다.
최대 21학점(4.3이상이면 24학점)인데도 불구하고 사이버 강좌랑 학교 어학원을 이용해서 25학점을 맞추었죠.
순전히 돈을 투자를 해서 25학점을 한것이랍니다.
이 중에서 어학원은 80시간만 채우면 되는데, 이게 지난주에 끝이 났습니다.
일단 이번학기 2학점은 채웠고, 이제 나머지 23학점만 잘 채우면 됩니다만....
20학점은 전공이고, 3학점은 사이버 대학교 교양입니다 ㅠㅠ
전공은 수업시간에 안드로메다로 보내주는 과목들이 많고.....
사이버 대학교 교양 강좌는 교수를 잘 못 선택을 했는지는 몰라도 그저 잠이 옵니다.
이건 시험도 쳐야 하는데, 어떻게 할지가 참 고민이네요;

이번 학기에는 대부분의 전공과목이 프로젝트 과목이더군요.
대충 혼자하거나 6~7명정도까지 과목별로 구성하는 인원을 달리해서 해야 하더군요.
지금은 구체적으로 하지도 않고 그래서 별로 힘이 안 든데....
학기 말에 가면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들어야 해서 무지하게 바쁠듯 하네요.
그땐 식음을 전폐를 하면서도 코딩을 해야 할지도.....

개강을 한지 얼마되지도 않은거 같은데, 벌써 시험기간이네요 ㅠㅠ
오늘 오후에 시험인데도 오픈북이라는 이유로 아주 편안하게 놀고 있네요;
시험이 웹 프로그래밍 시험이라 정말 마음 편하게 놀고 있어요.
(사실 그동안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대충 봐놨던거라 별 걱정은 안 되더군요.
  게다가 이번 시험 범위가 html, css, javascript인지라 그닥...)
하지만 다음주부터는 시험이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5월 첫째주까지 이어지더군요.
무려 한달간의 시험기간.....
하지만 시험을 치는 과목은 몇개가 되지 않아서 다행이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안드로메다로 보내주는 과목들은 어떻게 해야할지가....

지난달에 OZ 리뷰어가 되어서 캔유 S1000을 사용을 해 봤습니다.
근데 무지 좋더군요. 아~~ 내껀 너무 두꺼워~~(캔유 701D)
어제 기기를 반납을 했는데, 왜이리 반납하기 싫은건지 ㅠㅠ
어서 핸드폰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뿐입니다.

이래저래 잡소리를 한번에 묶어서 썼습니다.
아마도 이 글을 쓰고 얼마나 더 잠수를 할지는....
헤헤헤헤 저도 모르겠어요;
아무튼 생각나면 또 쓰고....
이웃분들에게는 자주 댓글 달러 놀러를 다닐거예요~~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농면허  (2) 2009.06.08
죽음의 3주.....  (2) 2009.06.06
아주 오랜만에 남기는 글.....  (10) 2009.04.1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2009.01.01
내 달력에는.....  (6) 2008.12.23
시험.....  (2) 2008.12.13

Comment +10

이웃 분들~~

그리고 제 블로그를 그저 구경이라도 해 주시는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올해 돈 많이 버세요~~~

저는 올해 공부나 더 열심히해서......
장학금을 타긴 타야하는데, 지금보다 더 타야할텐데 말이죠;
다른 애들이 너무 열심히 해서 ㅡ.ㅡ;;
그저 안타까울 뿐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너무 많으면 제게로 반품을 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음의 3주.....  (2) 2009.06.06
아주 오랜만에 남기는 글.....  (10) 2009.04.1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2009.01.01
내 달력에는.....  (6) 2008.12.23
시험.....  (2) 2008.12.13
시험 끝~~~  (0) 2008.11.02

Comment +8


단지 21일과 22일이 두번 있을뿐이고......

단지 달력에 칼 질만 했을 뿐이고.....

솔로여서 크리스마스가 외로울 뿐이고.....

아무튼 이번 크리스마스는 둘리와 함께 보내야 겠네요.
그보다 블로그에 글을 자주 올려야 하는데 도무지 시간이 잘 안나오네요.
학기 중에는 아침에 나가면 한밤중에 들어오니 시간이 없었는데, 어제 방학을 했지만 학교에 공부를 하러 나가다 보니 시간은 역시나 안드로메다로 가버렸습니다. 이번 새해는 학교에서 즐겁게 맞이를 해야 할지도 모르는 안타까움이 느껴지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주 오랜만에 남기는 글.....  (10) 2009.04.1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2009.01.01
내 달력에는.....  (6) 2008.12.23
시험.....  (2) 2008.12.13
시험 끝~~~  (0) 2008.11.02
쭈욱 시험기간.......  (6) 2008.10.26

Comment +6